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전승일 서구의장, 지방의정대상 우수조례부문 '최우수상' 수상
bannerbanner
정치

전승일 서구의장, 지방의정대상 우수조례부문 '최우수상' 수상

윤 산 기자
입력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5개구 의회 중 유일하게 수상
539e25d67550d3c982c4d567cc52faf1
광주 서구의회 전승일 의장=전승일 의원실 제공
- 법률대상 의정대상 3관왕 쾌거, 후반기 의장 취임 이후 5관왕 달성 
-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5개구 의회 중 유일하게 수상


[중앙통신뉴스]광주 서구의회 전승일 의장이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 ‘대한국민대상’,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에 이어 지난 11월 23일(토) 서울글로벌센터에서 법률저널 주관으로 ‘2024 지방의정대상 우소조례 부문 최우수상’을 광주 5개구 의회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2024 지방의정대상’은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역정치인의 모범적인 의정활동성과를 평가하여 ‘일하는 지역정치인’ 구현 및 국민신뢰를 제고한 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전승일 의장은 의정활동 기간 ‘노인지팡이 지원 조례’, ‘이동불편노인 휠체어 탑승장비 장착 자동차 공유 이용 조례’, ‘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과 조례 제정에 힘쓴 점을 인정받았다. 

전승일 의장은 “지역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한 결과 큰 상을 동시에 수상하게 돼 기쁨에 앞서 더욱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으로 구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광주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승일 의장은 같은 날 ‘2024 지방자치 대상’을 수상했으며, 다가오는 11월 27일에도 지방자치 TV 주관으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지방자치 콘텐츠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수상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윤 산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