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강진군새마을회, 사랑의 고추장 담아 마을회관.소외계층에 전달  
bannerbanner
사회

강진군새마을회, 사랑의 고추장 담아 마을회관.소외계층에 전달  

강천수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강진군새마을회는 지난 11월 20일부터 3일간 오감통 새마을조리실에서 강진산 고춧가루와 찹쌀을 이용하여 고추장 600통을 만들어 11개 읍면 293개 마을회관과 소외계층, 장애인 가정, 다문화가정에 직접 전달하였다.
 
강진군새마을회(회장 김상완)주최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용득)는 찹쌀 1포대씩을 강진군새마을부녀회(회장 차정희) 고춧가루 10근씩을 기부받고 나머지 부족한 부분은 회비400여만원으로 농가에서 직접 구입하여 전남의자랑 신안천일염으로 간을 맞춰 찹쌀고추장을 담았다.
 
fcf712c150fd7a0f4f0234417bacc3c7

김상완 회장은 “가을걷이로 바쁜 와중에 참석해 주신 회원 들게 감사 말씀을 전한다. 솔선수범하는 강진군새마을회가 되자.”라고 지도자들을 격려하였다. 차정희 부녀회장 또한 “3일 동안 애써서 만든 사랑의 고추장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이웃 돌봄에 정성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진군새마을회는 사랑의 고추장 담아 나누기 외에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홀몸어르신 생신 상 차려드리기, 푸른 숲 가꾸기, 집 고쳐 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살기 좋은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db0b48bdacf6bb158bac41ac1071aec0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강천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