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이병노 군수, 경로당 순회 방문 "어르신들과 소통"
bannerbanner
사회

이병노 군수, 경로당 순회 방문 "어르신들과 소통"

전정호 기자
입력
[중앙통신뉴스=전정호 기자] 이병노 담양군수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가 지난 31일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께 세배드리고 새해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직접 듣기 위해 이 군수는 담양읍 오정경로당을 시작으로 지역 내 12개 경로당을 방문해 급격히 떨어진 기온과 어려운 경제적 상황 속에서 고충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이어 어르신들과의 대화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군정에 반영할 방안을 모색했으며, 민선 8기 핵심 정책인 향촌복지의 하나로 진행 중인 ‘어르신 병원동행서비스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7f8b63d5756f7aff4160a402ec14e6db

어르신 병원동행서비스는 현재 군민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사업으로, 앞으로 광주 지역으로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경로당 조성을 통해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경로당 활성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의사가 직접 찾아가는 재택의료센터와 ‘우리마을 주치의’ 사업을 강화해 어르신들의 전문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할 방침도 공유했다. 이는 어르신들이 고향에서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향촌복지의 핵심 정책이다. 

이병노 군수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고향에서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향촌복지 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전정호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