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기월 시의원, 한국거버넌스대상 지역발전부문 대상 수상
박종하 기자
입력
가
- 인구교육지원협의회 구성‧운영 등 제도적 장치 구축
[중앙통신뉴스] 광주광역시의회 홍기월 의원(광주 동구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5일 광주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제8회 한국거버넌스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에서 홍 의원은 ‘광주광역시교육청 인구교육 활성화 조례’를 대표 발의해 지방소멸 위기시대에 인구의 중요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등 법‧제도적 근거 마련에 앞장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구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인구교육 선도학교 운영 등을 면밀히 검토할 할 수 있도록 인구교육지원협의회 구성‧운영에 대한 사항을 규정해 심사위원의 호응을 유도했다.
또한, 매년 증가하는 지역 청년인구 순유출을 예방하고, 인구교육 지원 사업 및 필수 프로그램 발굴‧제공 등에 대한 사항을 담아 조례의 기능과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학령인구 및 사회환경 변화에 따른 인구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관련 학회, 전문가 등과 공동연구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근거를 규정했다.
홍기월 의원은 “인구교육 조례는 지역 학생들이 인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확한 교육을 통해 지역 간 균형 있는 인구분포와 활동 등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배양을 구현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청년순유출이 70%를 육박하는 시점에서 지역 일자리 및 주거‧교육‧문화 등을 구축해 지역 청년이 머무르는 광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거버넌스학회와 무등일보가 공동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창의적인 우수시책 개발을 유도해 지방행정 및 의정, 공공부문 혁신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데 의의가 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