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광주신세계,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한강 북라운지’ 조성
bannerbanner
뉴스
문화

광주신세계,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한강 북라운지’ 조성

박은정 기자
입력
dd94151ee1eba1931a4b65d23fe0ed3e
ⓒ광주신세계
[중앙통신뉴스] ㈜광주신세계(대표 이동훈)가 본관 1층 광장에 한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인 ‘한강’ 작가의 책을 만나볼 수 있는 ‘한강 북라운지(BOOK LOUNGE)’를 조성해 눈길을 끈다.

지난 2일부터 광주 출신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여 마련된 한강 북라운지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한강 작가의 책을 읽고 쉴 수 있도록 쇼파와 테이블 등으로 채워 독서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오는 27일까지 운영한다.

한강 북라운지에서는 ‘소년이 온다’, ‘작별하지 않는다’, ‘채식주의자’, ‘흰’ 등 한강 작가 대표작 15종 외 한강 작가 추천 도서 5종을 포함해 총 20여종의 책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북라운지에는 작가 소개 및 대표작 설명부스도 마련해 한강 작가에 대한 이해도를 넓혔다.

더불어 한강 작가의 작품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텍스트힙’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는 ‘내 마음에 울림을 준 한 문장’이라는 주제로 독서 중 인상깊은 구절을 메시지 카드에 적어 나무에 신세계 백화점 앱 아이디와 함께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한강 스페셜 에디션’을 증정한다. 한강 북라운지 방문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SNS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광주신세계는 한강 북라운지 행사 종료 후 구매한 도서를 ESG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이사는 “광주 출신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며 “지역민들이 편히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니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은정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