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조성철 함평군수 출마 예정자 ‘새로운 함평’ 출판기념회 개최
박종하 기자
입력
22일 오후 3시 함평국민체육센터에서

이날 출판기념회는 식전 공연과 축사, 저자와의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상 축사를 비롯해 다수의 광주·전남 국회의원과 정치인 등이 참석해 축하를 할 것으로 전해졌다.
조성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직속 기본사회위원회 정책단 자문위원은 “문재인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방특성화사업에 대한 실용적 노하우를 쌓아왔고, 중앙 정치권 인사들과 많은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해 왔다. 이 같은 저의 경험이 지역 발전을 위한 가교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 신광에서 태어나 함평초·함평중학교를 졸업한 조성철 출마 예정자는 금호고등학교와 조선대학교를 졸업했다. 대학을 다니며 민주화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3년 10개월 옥고를 치르기도 한 조 위원은 대학 졸업 후 경실련,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본부 등에서 시민운동을 했으며, 2000년부터 17년간 오마이뉴스에서 일했다.
박근혜 탄핵국면에서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에 참여하며 정치에 입문한 조성철 출마 예정자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북방경제협력위원회, 행안부와 통일부 산하기관의 이사로 활동했으며 현재 전남 F1경기장 활성화와 모터스포츠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한모터스포츠협회회장으로서 활동 중이며, 조선대 외래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조성철 #함평군수 출마 예정자 #출판기념회 #새로운 함평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직속 기본사회위원회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