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건보 광주전라제주본부, 하늘반창고 키즈 아동들과 ‘특별한 하루’
bannerbanner
사회

건보 광주전라제주본부, 하늘반창고 키즈 아동들과 ‘특별한 하루’

박은정 기자
입력
53fc716065dddc4e26ca4d9dfcf2ab88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중앙통신뉴스]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윤정욱)는 지난 23일(수) 광주영아일시보호소의 ‘하늘반창고 키즈’ 아동들과 아라마루 아쿠아리움(경남 사천 소재)을 방문하여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하늘반창고 키즈’는 보호시설 입소아동이 만18세가 될 때까지 지속적인 후원으로 양육뿐 아니라 향후 건강한 사회인으로서의 자립을 지원하는 공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는 3월부터 광주 동구 소재 광주 영아일시보호소와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건강검진 병원동행과 신체발달을 위한 ‘트니트니’ 프로그램을 아동들과 함께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윤정욱 본부장을 비롯한 건이강이봉사단과 영아일시보호소 참여아동 및 직원 등 20여명은 아쿠아리움의 해양생물 관찰과 시설 내 동물원 관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인근식당 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었다.

건보공단 윤정욱 본부장은 “오늘 함께한 시간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며, “가장 외로운 첫발을 내딛는 아동들과 동행하여 미래세대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원자 역할을 수행하고,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국민 곁에서 푸른 하늘빛 희망이 되겠다는 뜻의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신설하여 의료봉사, 빨래봉사, 집수리 봉사, 은둔형외톨이 청년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은정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