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광주-부산 학생의회, 전국 최초 업무협약 체결
bannerbanner
뉴스
교육

광주-부산 학생의회, 전국 최초 업무협약 체결

박종하 기자
입력
교류 ‘첫걸음’..지역별 사례 나눔, 네트워크 구축방안 협의 등
aef365583c5d97e55575d646bd6fc39f
부산 학생의회 의장 이다인 학생과 광주 학생의회 부의장 김서영 학생 ⓒ광주시교육청
[중앙통신뉴스]광주-부산 학생의회가 전국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류의 첫걸음을 뗐다.

광주학생의원과 부산학생의원 등 85명은 지난 18~19일 부산과 경남 김해 일대에서 교류활동을 진행하고, 학생의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광주-부산 학생의회는 의회 운영 정보 및 성과 공유,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교류활동 기간 학생의원들은 ▲민주주의와 생태문화 체험학습 ▲학생의회 어울림 한마당 ▲지역별 학생의회 사례 나눔 ▲학생의회 네트워크 구축 방안 협의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소통했다. 또 두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같이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78bac3846a8badcaccc0e0a79e66b6b3
부산 해운대에서 기념 촬영 ⓒ광주시교육청
광주고등의회 김서영 부의장은 “이번 행사 주제처럼 광주학생의회가 학생자치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전국 학생의원들과 소통하고 학생 의견이 교육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학생의회 이다인 의장은 “부산에서 광주의 학생의원들과 만나 소통하며 의미있는 교류를 했다”며 “내년에는 ‘의향·예향·미향의 도시’ 광주를 방문해 광주 학생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육의 시작과 끝은 오로지 학생이다”며 “학생 자치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가 현실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7b8e15f1e333ddf50021a4c7b92f058c
노무현 대통령 묘역 참배 ⓒ광주시교육청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