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KO)
미국(EN)
일본(JP)
중국(CN)
독일(DE)
인도(IN)
프랑스(FR)
베트남(VN)
러시아(RU)
banner
logo
banner
logo
강진군,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국비 33억 원 확보
bannerbanner
뉴스
지방자치뉴스

강진군,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국비 33억 원 확보

강천수 기자
입력
(구)성화대학 골프연습장 리모델링 국비 100%, 30억 원 등 확보 
aec74850945d651a98831ead89123b1f
지난 7월 25일 국회를 방문한 강진원 군수가 문금주 의원에게 2025년 정부예산안 사업 반영과 지역 현안 사업 건의를 하고 있다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경기 악화로 인한 세수결손, 지방교부세 감소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25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공모사업에서 3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33억 원을 확보했다.

4일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을 활용해 국민 누구나 거주지 가까이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과 노후시설 개선 등 체육 활동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된다.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100% 국비 사업으로 유아 신체활동에 도움이 되는 체육시설 구성과 함께 기존 3층과 4층 골프연습장과 연계해, 가족 모두가 체육시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비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오는 2027년까지 국비 30억 등 총사업비 35억 원을 투입해 (구)성화대 골프연습장 리모델링을 통해 지상 1층~지상 2층에 연면적 2,100㎡의 규모로 가족이 함께하는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키즈카페(테마놀이터), 다목적체육관이, 지상 2층에는 헬스장, GX룸(요가, 댄스 등), 수면/휴게실, 편의실(화장실 등)이 들어서고 지상 3층과 4층, 골프연습장을 연계한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한다.

더불어,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사업 청자구장 인조잔디 교체와 영랑구장 관중석 보수 2건에 대해, 총 사업비 10억 원(국비 3억 원, 군비 7억 원)을 투입해 종합운동장 내 축구전용구장을 2025년 말까지 보수 정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강진원 강진군수는 문금주 지역 국회의원과 지역의 상황에 대해 공유하는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에 적극 건의해,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사업비 등 국비 33억 원을 확보하는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군은 향후 투자심사 등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후, 2027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성화대학 장기간 폐교로 인해 생기를 잃은 성전면민 숙원사업으로 전남형 균형발전 300프로젝트 사업과 연계해, 골프연습장의 대대적 리모델링을 통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유아 체육‧복지 향상을 위한 여건을 만들어 지방소멸 위기 대응과 인구 유입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강천수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