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협의회, 강위원 후보지지 선언
박종하 기자
입력
수정
29일 협의회는 강위원 후보 지지선언문을 통해 “당원들과 협의 없이 합의 추대의 구태로 시당위원장을 옹립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 며 “더 간절하고, 더 겸손하고, 더 능력 있게 당원과 시민들께 다가가 소통하고 경청할 수 있는 시당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이어 “당원중심. 대중정당을 이룰 소통과 경청. 실천력을 갖춘 후보, 원외의 한계를 강점으로 바꿔 365일 당원과 시민을 섬길 수 있는 리더십, 원외이지만 현역 국회의원 이상의 인적네트워크 힘을 가진 후보, 광주시의 현안과 갈등을 풀어갈 혜안을 갖춘 정책가로 강위원 후보를 선택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끝으로 “대중정당, 당원 주권의 시대라며 그 시대정신을 가장 앞장서서 실천하고 시민들께 사랑받은 민주당광주시당을 만들어 정권교체의 선봉장 강위원이 될 것을 믿으며, 당원 동지 여러분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을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광주시당 혁신돌풍 강위원 후보 지지 선언문 본문] 무능과 불통의 검찰독재 윤석열 정권으로 말미암아 온 국민들의 들끓는 분노와 민생 파탄을 목도합니다. 대통령탄핵 국회 청원이 유례없이 140만 명을 넘겼음에도, 윤 정권은 법치와 상식을 내팽개치며 진실은폐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이래서야 대한민국이 바로 서고, 내일의 희망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다행스럽게도 총선 민의로 당선된 22대 민주당 국회의원들과 야당의원들이 민심을 받들어 윤 정권의 국정농단을 파헤치며, 실정을 드러내는 것은 국민에게 위안과 희망입니다. 이 정권하에서 발생했던 많은 참사의 상처, 또 밝혀지지 않은 영부인과 공권력의 부당한 개입을 낱낱이 밝혀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고, 나라를 바로 세워 줄 것을 우리당 국회의원들께 다시 한번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권리 당원동지 여러분! 정권 교체를 이뤄 유능한 민주정부 4기와 부강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민주당의 지도부가 선출되는 전당대회가 있습니다. 총선 민의를 받들어 무능한 정권을 강력하게 몰아붙이고, 민생을 살릴 수 있는 지도부가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우리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기회, 우리의 열망을 실현할 수 있는 민주당의 전당대회가 되기를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주·전남 권리당원 협의회 일동은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권리당원협의회 일동은 광주광역시 시당위원장 후보로 출마한 강위원 후보를 지지하는 바입니다. 당원들과 협의 없이 합의 추대의 구태로 시당위원장을 옹립하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더 간절하고, 더 겸손하고, 더 능력 있게 당원과 시민들께 다가가 소통하고 경청할 수 있는 시당위원장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강위원 후보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강위원은 삶의 궤적이 혁신입니다. 정권교체를 위한 민주당혁신 강위원이 할 수 있습니다. 하나. 당원중심, 대중정당을 이룰 소통과 경청, 실천력을 갖춘 후보입니다. 하나. 원외의 한계를 강점으로 바꿔 365일 당원과 시민을 섬길 수 있는 리더십이 있습니다. 하나. 원외이지만, 현역 국회의원 이상의 인적네트워크 힘을 가진 후보입니다. 하나. 광주시의 현안과 갈등을 풀어갈 혜안을 갖춘 정책가입니다. 이제는 대중정당, 당원 주권의 시대입니다. 그 시대정신을 가장 앞장서서 실천하고 시민들께 사랑받은 민주당광주시당을 만들어 정권교체의 선봉장 강위원이 될 것을 믿으며, 당원 동지 여러분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2024. 07. 29. 더불어민주당 광주권리당원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전남권리당원협의회 더불어민주당 전국권리당원협의회 (임의단체) |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