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8 10:20

  • 뉴스
  • 지방자치뉴스
  • 뉴스 > 지방자치뉴스

이용섭 시장, ‘코로나 확산 방지 공헌’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에 감사패 수여

감염병 확산 방지 정책‧기술 개발 협력

기사입력 2021-11-25 22:2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중앙통신뉴스=윤 산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5일 시청 접견실에서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지난 2013년부터 씨젠의료재단을 이끌고 있는 천종기 이사장은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4차 대유행 시까지 24시간 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신속한 진단검사를 지원하는 등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공헌했다.
 

특히, 2020년 7월 광주시-씨젠의료재단 간 업무협약 이후 지역 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정책과 기술 개발 등에 적극 협력 중이며, 광주호남검사센터를 통해 임시선별검사소 검체 의료인력을 지원하고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등 숨은 감염자의 신속 확인과 추가 확산 차단에 기여했다.

천 이사장은 “코로나19가 아직 진행 중이지만 모두의 헌신 덕분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회복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며 “모든 의료인들의 힘을 모아 하루빨리 코로나19 팬데믹을 종식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천 이사장께서는 10여 년 동안 의료재단을 이끌어오면서 감염병 등 보건사업 분야는 물론, 기업혁신과 고객감동 경영, 사회봉사와 사회공헌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나눔의 표상으로 칭송받은 분이다”며 “특히, 코로나19 검체와 신속 진단검사를 통해 지역 감염 확산을 막고 안정적인 방역관리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으로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으로서 최고의 검사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코로나19 확산 방지 공헌 #코로나19 팬데믹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윤 산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