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7 11:58

  • 뉴스
  • 문화
  • 뉴스 > 문화

담양군, 문화도시 주체 발굴 위한 청소년 문화기획단 모집

기사입력 2021-07-26 11:3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청소년 시각에서 담양의 문화콘텐츠를 찾는 문화기획단 ‘너랑 나랑 인싸’
8월 6일까지 모집… 8월 9일부터 14일까지 ‘삶+문화 기획’ 워크숍 진행


[중앙통신뉴스=전정호 기자] 담양군문화재단이 문화도시를 청소년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스스로 담양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문화기획단’을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문화기획단 ‘너랑 나랑 인싸’는 담양의 문화콘텐츠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발굴·기획해 청소년 스스로 문화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문화 인력 발굴 지원 사업이다.

 모집 완료 이후 8월 9일부터 14일까지 삶과 문화를 연결하는 ‘삶+문화 기획’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에서는 △나의 삶 기획 △고무신 놀이터 △광주광역시 청소년삶디자인센터 투어 △너랑나랑파티 등으로 구성됐으며, 워크숍을 수료한 2개 팀을 선정해 문화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비용을 지원한다.

 청소년 문화기획단은 담양에 거주하거나 담양 소재 학교 소속 또는 담양에서 활동하는 만 13세 이상 만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담양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도시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담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문화도시 조성과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문화도시추진단을 구성하고 지난 6월 예비 문화도시 지정 공모에 지원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전정호 기자 (ikbc88@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