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4 21:33

  • 뉴스 > 교육

유은혜 장관, “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 위해 최선의 노력 다해 달라”

광주 일동초 방문..신학기 교육과정 준비 상황 점검, 간담회 진행

기사입력 2021-02-22 17: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신학기 교육과정 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22일 광주 일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교육부와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유은혜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30분 일동초를 방문해 신학기 교육과정 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유은혜 장관은 장휘국 교육감과 함께 일동초의 보건실, 급식실, 1학년 교실, 돌봄교실 등을 돌며 교육과정 계획을 듣고, 개학준비 상황 전반을 점검했다. 특히 1시간 동안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일선학교의 요구사항들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쌍방향 수업 활성화, 방역 인력 및 물품지원, 교육격차 해소 방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정서 지원 등 다양한 내용들이 논의됐다.
 

유은혜 장관은 “지난 1년간 유례없는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우리 아이들의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등 광주시교육청 및 학교 현장에서 애써주신 선생님들과 학부모님,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신학기 대비를 위해 방역지원뿐만 아니라 학교에 맞는 탄력적인 학사운영을 할 수 있도록 교육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니 학교 현장에서 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