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6 21:52

  • 뉴스 > 지방자치뉴스

완도 수산물, 설맞이 미국 판촉전서 '7천여만 원 판매 실적' 거둬

기사입력 2021-02-19 17: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중앙통신뉴스]완도군은 2월 4일부터 2월 14일까지 11일간 미국 울타리USA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진행하였던 ‘설맞이 완도 수산물 미국 판촉전’을 통해 6만 3천 달러(한화 약7천만 원)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완도군과 오랫동안 글로벌 교류 협력 관계를 구축해온 미국 대형바이어 울타리USA와 연계한 이번 행사는 직매장 3곳(LA, 라미라다, 토렌스)과 울타리USA 온라인 몰, 미주 최대 여성 커뮤니티 Missy USA를 통해 동시에 진행되었다.
 
판촉전에는 완도 다시마전복수산, 흥일식품, 세계로수산 등 총 3개 업체가 참가하였고, 24개의 완도 특산품이 판매되었다. 주요 인기 판매 품목은 냉동 전복, 건 매생이, 도시락 김, 모둠 해초였다.
 
온라인으로 냉동 전복을 구매한 한 고객은 “제가 미국 동부지역에 사는데 녹지 않고 신선하게 배달되었다.”면서 “이 정도의 신선도를 품은 전복은 미국에서 보기 힘들다.”며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모둠 해초를 구매한 또 다른 소비자는 “다양한 해초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고,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는데 식감과 맛이 좋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해외 출장이 어려워진 만큼 해외 바이어를 활용한 해외 판촉전 등을 통해 완도 특산물의 우수함을 알려나가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타리USA는 완도군과 연계하여 지난 추석에도 ‘완도 수산물 미국 울타리USA 온라인 판촉전’을 통해 3만 6천 달러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