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2-26 19:42

  • 뉴스 > 교육

전남교육청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모집

기사입력 2021-01-18 17: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김기엽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예산의 효율적 집행을 위한 ‘제1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이하 감시단)을 공개모집한다.

모집은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이며, 전라남도 도민이면 누구나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jne.go.kr)에서 지원 서식을 다운받아 각 시·군 교육지원청에 우편·방문·팩스 등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도민 50명 이내로 구성 예정인 감시단은 오는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2년간 활동하며 △ 예산·기금 불법지출에 대한 시정 요구 △ 예산절약이나 수입증대와 관련된 제안 △ 예산 낭비관련 현장 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도교육청은 이들 감시단 중에서 예산낭비 사업을 발굴하거나 예산 절감 방안을 제안해 교육재정의 효율적 운용에 기여한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 및 포상금을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명식 예산과장은 "감시단 구성으로 낭비되는 예산집행을 막고, 공무원들이 스스로 효율적 예산 편성 및 집행 방안을 강구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김기엽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