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3 18:32

  • 뉴스 > 문화

화순 문화유산.사계절 품은 먹거리 소개 ‘푸드&테이블 온라인 전시회‘

기사입력 2020-11-17 17: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역의 문화유산과 사계절, 농·특산물을 접목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화순 푸드&테이블 온라인 전시회’를 연다.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유튜브 채널(화순음식전시회)을 통해 진행되는 전시회에서는 화순적벽, 운주사, 세계 문화유산 고인돌, 만연산, 세량제 등 화순 대표 문화관광 명소의 사계절 이미지에 걸맞은 화순 농산물을 활용한 식탁 문화를 선보인다.

화순의 사계절과 먹거리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을 통해 소비자의 눈과 귀(시각·청각)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군은 공모를 통해 전시회 5개 팀을 선정했다. 5개 팀은 ▴천불천탑 운주사 봄소리 ▴적벽에서의 무릉도원을 꿈꾸다(여름날의 꿈) ▴만연산에 맞이하는 가을 만찬 ▴장 담그는 장인에 화순의 가을풍경 ▴신성한 고인돌 마을에서의 따뜻한 저녁 식사를 주제로 전시회에 참여한다.

전시에 참여한 김영란(화순향토음식전문가) 씨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게 우리 지역 풍경을 담은 먹거리로 식탁을 구성했다”며 “우울하고 답답한 일상 속에서 이번 전시회가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시회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하고 잠재적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품격 음식 전시회를 개최해 우리 지역 먹거리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www.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