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6 18:12

  • 뉴스 > 지방자치뉴스

명현관 군수, 김장철 앞두고 '명품 해남배추' 판촉 분주

기사입력 2020-10-30 18:5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롯데슈퍼 서초점에서 열린 해남배추 소비촉진행사

 

[중앙통신뉴스=김광배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해남군이 명품 해남배추 판촉에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해남군은 29~30일 롯데슈퍼 프리미엄 서초점에서 해남배추 소비촉진을 위한 절임배추 판촉 행사를 열었다. 명현관 해남군수, 롯데슈퍼 관계자, 향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는 김치 담그기 및 시식 행사와 함께 해남배추 사전예약 판매 홍보를 실시했다.

 

전국 롯데슈퍼 매장에서는 12월 14일까지 해남절임배추를 판매하며, 원하는 날짜에 배송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잦은비와 연이은 태풍으로 배추 생육이 늦어진 상태로 가장 맛있는 배추로 김장을 담그기 위해서는 배추가 충분히 자란 11월 15일 이후 김장을 담가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해남배추로 김장을 담그는 적기는 11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이다.

 

▲ 롯데슈퍼 서초점에서 명현관 해남군수(왼쪽)와 강호진 신선식품 부문장이

해남절임배추 판매촉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남배추는 중부지방의 작기가 짧은 배추에 비해 70~90일을 충분히 키워내면서 쉽게 물러지지 않고, 황토땅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풍부한 영양으로 타지역산에 비해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특히 김장문화가 소규모로 바뀌고 간략해짐에 따라 최근에는 편리한 절임배추 시장으로 소비자들의 주문이 몰리고 있다.


해남 절임배추는 결구가 잘된 해남산 배추만을 사용해 국산 천일염과 깨끗한 물로 위생적인 시설에서 만들어 3~4차례에 걸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 후 배달되므로 바로 김치를 담을 수 있다.


해남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에서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절임배추와 함께 각종 김장재료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광배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