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7 16:11

  • 뉴스 > 지방자치뉴스

한동건설엔지니어링(주) 채성의 대표, 강진군민장학재단에 500만 원 쾌척

기사입력 2020-10-28 17: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한동건설엔지니어링(주)(대표 채성의)이 지난 26일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5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강진군 강진읍 평동리에 소재하고 있는 한동건설엔지니어링(주)은 토목설계와 감리를 주 업종으로 하는 건설업체이며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지역 내 곳곳에서 일자리창출과 생활개선사업을 통해 강진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채성의 대표는 지난 4월 강진군민장학재단에 5백만 원을 기탁한 이후 6개월 만에 5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올해에만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현재까지 누적 기탁액은 1천7백만 원이다.

 

채성의 대표는 “매년 장학금을 기부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동건설엔지니어링(주)과 강진군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연 2회 이상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장학재단을 운영해 소중한 장학금이 수혜자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올해 들어 3억3백만 원의 장학금이 기탁됐으며 지금까지 169억1천7백만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또한 장학재단은 자발적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1인 1계좌(5천원) 갖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