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8 17:57

  • 뉴스 > 지방자치뉴스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규약(안) 등 심의.의결

기사입력 2020-07-30 18: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강진군은 지난 29일 오후 5시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승옥 강진군수를 강진군장애인체육회 회장으로 하고, 차재훈 이사를 상임부회장, 윤채현 강진군 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당연직 부회장으로, 백영종 이사를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이사 19명과 감사 2명을 포함 총 22명의 임원을 선임했다.
 

이어 강진군장애인체육회 규약(안)과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 운영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체육활동 지원과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전담기구 설치의 필요성이 계속 제기됐다. 이에 뜻을 같이하는 강진군 장애인 단체 및 체육 관계자들이 모여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후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강진군장애인체육회 규약(안)과 사무국 운영규정(안) 및 임원 구성(안)을 마련하는 등 사전 절차를 통해 내실 있게 준비해왔다.

 

강진군장애인체육회는 8월 중 2차 이사회를 개최해 사무국장 선임 및 2021년 예산(안)을 심의․의결한 후,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을 받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정식 승인을 받으면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사무국장이 전담해 체육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후 장애인체육대회 참가지원,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사 배치 등 장애인 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함께 강진군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체육활동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창립총회는 새로운 시작을 위한 시발점이며, 강진군 장애인체육의 미래를 위해 함께 준비해야한다”고 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