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5 21:22

  • 뉴스 > 지방자치뉴스

[강진] 병영 장옥의 두 번째 신규 입점음식점 개점

기사입력 2020-05-07 15: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강진군은 지난 6일 이승옥 군수와 병영사회단체장 및 마을이장과 면민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영 장옥의 두 번째 신규 입점음식점의 개점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점한 식당은 돼지숙성고기 전문점으로 황칠삼겹살, 항정살, 갈매기살 등 돼지숙성구이와 막창구이, 곱창전골을 주 메뉴로 하고 있다. 이날 시식회는 개점을 앞두고 상차림 전시 및 식당의 대표메뉴인 황칠숙성삼겹살, 막창구이, 곱창전골을 시식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사업은 병영돼지불고기거리 조성과 연계해 병영시장의 활성화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병영에 가면 돼지 관련 먹거리를 모두 맛 볼 수 있도록 돼지특화거리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노후화돼 운영하지 않았던 장옥 2곳이 군의 시설개보수를 통해 깨끗한 음식점으로 변화했고 음식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맛깔스러운 돼지특화 음식점으로 탈바꿈됐다.

 

 

먼저 돼지국밥과 머리고기를 취급하는 음식점이 지난 12월 개점해 운영 중이며 이번에 돼지숙성구이 전문점이 개점해 병영에 가면 돼지연탄불고기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돼지 특화음식들도 맛 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날 시식 참석자들은 깔끔하고 차별화된 맛에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병영시장 내 장옥 활성화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이승옥 군수는 “병영시장 내 장옥음식점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해 병영돼지불고기거리 조성사업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돼지고기하면 병영을 떠올릴 수 있게 될 것이다. 음식점들 또한 관광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며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변함없는 맛을 내야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