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8 19:35

  • 뉴스 > 사회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 조합장, 자랑스러운 조합장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05 15: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중앙통신뉴스=김성태 기자]강경일(62) 정남진장흥농협 조합장이 지난 1일 농협중앙회가 선정하는 ‘자랑스러운 조합장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조합장상은 전국 1천2백여 농.축협 조합장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농협 최고 명예의 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사업성과, 경영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농협중앙회가 시상한다.

 

2012년 무투표 초선 조합장으로 당선된 강경일 조합장은 이후 조합원들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아 전국 농협에서는 유일하게 3번 연속 무투표 당선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7년여의 재임기간 동안 농업.농촌에 대한 깊은 애정과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조합원 소득향상과 농협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모범적인 협동조합 상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장흥표고버섯을 3년 연속 100만불 이상 수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원목 건표고버섯 가루 군납 판로 개척, 토양개량제 공동살포단 운영 등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강 조합장은 2014년 대통령 표창, 2009년 국무총리표창, 2019년 장흥군민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강경일 조합장은 “정남진장흥농협을 아껴주시는 조합원님들이 있었기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현장의 고충을 해결하고, 조합원의 복지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성태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지종운
    2019- 11- 05 삭제

    초심으로 일관된 농군으로, 농민과 지역을 사랑하는 애향으로 항상 변함없는 강조합장님의 모습의 결과인것 같습니다ㆍ장흥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기뻐할 쾌거입니다ㆍ 강조합장님 수상을 축하드리며 정남진 농협의 무궁한 발전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