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5 21:22

  • 뉴스 > 정치

김병욱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05 11: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중앙통신뉴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의원(경기도 성남시 분당을)이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가 개최한 청소년들이 선정한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은 고등학생과 대학생 250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SNS기자단' 학생 대표들이 지난 1년간 본회의·상임위원회에서 소통과 화합의 언어를 사용한 국회의원들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날 선플상을 수상한 김병욱의원은 “말은 마음과 생각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아름답고 따뜻한 말로 상대방을 기쁘게 할 수도 있고 모지고 날 선 말로 깊은 상처를 줄 수도 있어 늘 세심하게 살피고 주의해야 한다.”며 “선플상의 의미를 되새기고 아름다운 말, 따뜻한 말로 주변을 위로하고 힘을 주는 정치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는 2007년부터 ‘악플과 헤이트스피치(hate speech)추방 및 인터넷상의 인권운동’을 펼쳐왔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근거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 등을 하지 않도록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선플달기운동을 통해 ‘생명존중’, ‘응원과 배려의 인터넷 문화 조성’ 등의 활동을 펼처오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현중 기자 (ikbc88@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