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8 19:35

  • 뉴스 > 사회

김삼호 광산구청장, “특별한 추석..평화의 소녀상과 제수 음식 만들기”

기사입력 2019-09-07 19: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지난 6일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이 추석을 앞두고, 구 자원봉사센터 주최로 열린 ‘평화의 소녀상과 함께하는 추석 제수음식 만들기’ 행사에 참석해, 특별한 추석을 만들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함께 송편을 빚었다.    

 

광산문예회관 앞마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산구 15개 동 자원봉사 캠프지기, 평화의 소녀상 시민모임, 광주 SR 승무센터 등이 주축으로 모여 ‘평화의 소녀상’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이웃에게 나눠줄 명절음식을 함께 만들어 나누는 자리다. 

 

 

김 청장은 참가자들에게 “이번 추석은 특별하다”며 “온갖 고난을 당하고도 끝내 귀향할 수 없는 분들을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과 함께 해서 그렇고, 어려운 처지의 이웃에게 고향의 정을 전달하고픈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있어 특별하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자들은 이날 명절음식이 담긴 100개 꾸러미를 만들어 홀몸 어르신 세대, 다문화가정,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전달하며 안부인사를 전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