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제

'보성군-벌교꼬막-비씨에스-락푸드', 수산가공식품 수출 활성화 도모

기사입력 2016-03-28 오후 4:40:4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박종하 기자] 보성군(군수 이용부)과 (주)벌교꼬막(대표 서홍석), 미국의 비씨에스 회사(대표 유대현), 락푸드 주식회사(대표 최봉락)는 28일 보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수산가공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RAK FOODS INC 최봉락 대표, BCS INTERNATIONAL.CO 유대현 대표

    이용부 보성군수, ㈜벌교꼬막 서홍석 대표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상호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상생 발전과 번영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어업회사법인 (주)벌교꼬막은 RAK FOODS INC를 통해 BCS INTERNATIONAL.CO에 최고의 꼬막과 맛조개를 생산․관리하여 맛조개 144톤, 새꼬막살 96톤 등 연간 240톤을 수출하기로 협약했다.

 

이 군수는 “이번 (주)벌교꼬막의 미국 수출을 계기로 다각적인 수출 활로를 찾는 한편 지역 주요 특산물인 꼬막이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여자만(汝自灣) 지정해역 설정 등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주)벌교꼬막은 2012년 설립된 꼬막 가공·수출회사로서 회사설립 1년 만에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지정된 데 이어 1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인 업체이다.

 

또한 HPCCP 시설과 할랄인증(중동지역 수출 인증제)을 득하여 수출기반을 갖췄으며, 앞으로 꼬막장류 제품과 함께 출시된 꼬막통조림, 꼬막건포, 꼬막 하프쉘, 새꼬막살을 앞세워 중국, 유럽, 중동지역 등으로 수출확대를 목표로 두고 있다.

 

 

-Copyrigh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대전.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김준성
  9. 임택
  10. 유성엽
  11. 이낙연
  12. 김영록
  13. 명현관
  14. 문인
  15. 정종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