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제

고용노동부-광주시,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공개최 협약

기사입력 2016-02-26 오후 5:47:5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는 오는 7월1일부터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6년 사회적경제 박람회와 사회적기업 주간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 문기섭 고용노동부 고령사회인력정책관, 오광성 사회적기업진흥원장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우범기 경제부시장

   이종환 광주광역시 일자리경제국장

 

26일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과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서울고용노동청에서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전국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등 170개 이상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참가한다.

 

특히, 빛가람혁신도시초청관과 청년창업기업관 등을 마련해 공공기관 판로 확대와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한 연계점을 찾고 사회적경제 기업이 공공구매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을 위해 빛가람혁신도시 입주기관의 우선 구매담당자를 초청하는 ‘공공구매 컨퍼런스’도 열 예정이다.

 

 

또한, ‘유통 바이어와의 만남의 장’과 ‘잠재 스타상품 콘테스트’를 열어 대형 유통시장에 사회적경제 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기업 국제포럼 및 타운미팅, 소셜벤처 토크콘서트, 문화예술 페스티벌과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 체험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기업 간 연대와 협력은 물론 자립 기반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경제 제품 판매촉진과 판로 개척, 나아가 고용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성공 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대전.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임택
  9. 김준성
  10. 유성엽
  11. 정종순
  12. 이낙연
  13. 명현관
  14. 김영록
  15. 손금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