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경제

구충곤 화순군수,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 선정

기사입력 2016-01-29 오후 8:04: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구충곤 화순군수가 29일 ‘2016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대상’을 수상했다.

 

매경닷컴이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과 MBN 및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6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 대상’은 탁월한 전략을 통해 각 산업군에서 성장·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하고 변화와 혁신으로 성과를 창출해 사회, 경제, 문화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는 리더를 선정하는 행사다.

 

 

구충곤 군수는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의 군정목표 달성을 위해 ‘행복한 군민’을 위한 시책을 활발히 추진, 살기 좋은 화순군,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로로 ‘사회공헌’ 및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에서 ‘2016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에 선정됐다.

 

특히 신성장동력산업인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백신글로벌 산업화 기반 구축사업’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2015년 12월 31일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돼 화순군이 백신산업의 메카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녹십자와 1,113억원 투자협약으로 백신 완제품 제조시설을 증설, 독감 및 수두백신 등을 포함한 완제품을 현재보다 약 2배 늘어난 1억 도즈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와 동물대체 시험인증센터 설립을 위한 부지 13,200㎡ 매입 및 설계완료로 기업의 시험인증을 위한 산업기반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157억 원을 들여 능주면 만수리 일원 135,120㎡ 부지에 폐광지역 경제자립형 화순식품단지 조성 사업을 오는 3월 준공 한 뒤 분양 하면 361명 고용창출, 54억 원 이상의 지역주민 소득증대는 물론 웰빙소비성향을 겨냥한 식품산업 육성과 국비지원을 통한 저렴한 공장용지 공급으로 기업유치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구직상담, 구인업체 발굴, 취업알선,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 등을 관리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신규 지정, 종합취업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구충곤 군수는 “앞으로도 의·생명 산업을 비롯한 문화관광 등 굴뚝 없는 산업을 집중 육성,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중점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대전.세종.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동진
  8. 김준성
  9. 임택
  10. 유성엽
  11. 이낙연
  12. 김영록
  13. 명현관
  14. 문인
  15. 정종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