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

동구, 광주시민을 위로하는 '245생활문화방송' 유튜브 첫 방송

기사입력 2020-10-14 오후 6:59: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3일 전일생활문화센터(전일빌딩245, 4층)에서 광주시민을 위한 문화서비스 콘텐츠 ‘245생활문화방송’ 개설식과 함께 유튜브 첫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설식에는 임택 동구청장, 각 구 주민자치협의회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체육실장, 고병일 광주은행 부행장, 전일생문화센터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첫 방송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45생활문화방송 개설 취지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추억담을 공유하고, 광주 1세대 통기타 가수인 국소남씨의 연주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감성 가득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개설식에 참석한 북구자치협의회장은 “광주 이야기와 추억의 노래를 통해 오랜만에 감성에 빠져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면서 “시민들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방송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과거의 추억과 감성을 매개로 한 ‘245생활문화방송’이 광주시민들에게 잠깐의 휴식과 위로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문화공간인 전일생활문화센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여러분을 만나 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245생활문화방송’은 DJ ‘주광’의 진행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유튜브 ‘전일생활문화센터’를 통해 라이브로 만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노래와 사연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시민이 직접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명현관
  6. 김영록
  7. 김철우
  8. 최형식
  9. 정종순
  10. 임택
  11. 전동평
  12. 김준성
  13. 이동진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