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이용섭 시장, ‘코로나19 피해’ 맞춤형 지원대책 발표

기사입력 2020-09-15 오후 3:06: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이용섭 시장이 15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제9차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중앙통신뉴스] 광주광역시가 추석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과 미래세대에 맞춤형 지원대책을 마련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15일 오후2시 시청브리핑룸에서 제9차 민생안전대책을발표하고 “광주시민들에게 많은 고통과 영업제한 등의 경제적 피해에도 불구하고 광주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방역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해준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먼저 광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3단계 시행에 따라 8월27일부터 영업을 하지 못했던 집합금지 시설 18개 업종에 대해 100만원씩 지급한다.

 

정부는 지난 9월10일 집합금지 시설로 지정한 10개 업종에 대해 100만원씩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시는 자체 지정한 집합금지 시설 6개 업종과 정부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유흥주점, 콜라텍에 대해 100만원씩 추가 지원한다,(광주시 추가 지원대상 : 게임장․오락실, 공연장(뮤지컬, 연극 등), 실내체육시설, 청소년수련시설, 목욕탕․사우나, 멀티방․DVD방, 유흥주점, 콜라텍)

 

이에 따라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하고, 집합금지 행정조치로 영업에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은 이번에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원격 수업 등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힘내라 장학금’을 1인당 10만원씩 지원하며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실현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현재 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임신부들에게도 1인당 10만원씩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광주 소재 중‧고등학교(학교 밖 청소년, 대안학교 학생 포함)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본인이나 부모가 광주에 거주하고 있는 현재 광주시민이다.

 

광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예식장 집합인원이 50명 미만으로 제한되고, 고위험시설 집합금지 행정조치로 뷔페 영업이 중단되면서 정신적‧경제적으로 예상치 못한 피해를 입은 신혼부부 가정에 3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랑이나 신부 중 한 사람 이상이 광주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간 동안 광주 소재 예식장에서 예식을 올린 신혼부부입니다.

 

광주시는 이번 9차 민생안정대책 시행으로 소요예산은 총 244여 억원으로 예상되고, 재원은 이미 편성된 코로나19 극복 민생경제 지원 및 일자리 예산과 예비비 등으로 추석 이전에 신속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 차단을 위해 물샐틈 없는 방역조치를 취하면서도 다른 한편에서 앞으로도 지원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민생현장을 긴밀하게 살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대책을 강구하여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강도 높은 집합금지 조치에 대해 과도하다는 일부 지적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광주공동체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방역당국으로서는 불가피하다는 점을 널리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하루빨리 끝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시의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진자 발생은 지난 9월 8일 두자리수인 17명에서 9일 (5명)  10일 (7명) 11일 (3명 ) 12일 (2명) 13일 (3명)에 이어 어제(14일)는 1명이 발생해 확연하게 줄어들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윤산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