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장재성 의원, '서석고 주변 침수피해 개선방안 모색' 민.관간담회 가져

기사입력 2020-09-14 오후 5:56:0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 14일 광주광역시의회 장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1)은 지난 8월 국지성호우로 인한 서석고 주변 침수피해 발생과 관련해 주민들과 문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민·관간담회를 개최했다.

 

침수피해가 발생한 지역은 호우 시 배수로의 수위가 급속하게 증가하여 내수배제능력 부족으로 상습적인 주택침수가 발생하는 지역으로 지난 18년 8월에는 호우에 16동 주택 침수, 1천 4백만원 침수피해를 입었고, 올해 8월에도 국지성 호우가 쏟아져 주택 62채가 물에 잠겼다.

 

화정2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민.관간담회는 서석고 주변 주민들과 지역구 구의원, 시청·서구청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해 주민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고자 개최했다.

 

주민들은 “그동안 집중호우나 태풍이 오면 높은 곳으로 물건을 옮기고 비닐과 모래주머니로 막고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고 있는 실정”이라며, “하루빨리 조치를 취해 달라”고 하소연했다.

 

장재성 의원은 “추후 침수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택을 매입 후 지하 우수저류조 설치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하루빨리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장 의원은 “앞으로도 답은 현장에 있다는 전제하에 현장 목소리 청취를 통해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출입 시 전원 발열체크,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