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전남공고 펜싱부, 사브르 단체전 '은메달' 쾌거

기사입력 2020-08-05 오후 6:44:4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전남공고 펜싱부(교장 박주정, 감독 김기완, 코치 선희성)가 지난 1~4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32회 한국중고펜싱연맹회장배 전국남녀펜싱선수권대회에 출전했고, 남고부 사브르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남공고는 전 대회 우승팀이자 이번 대회 개인전 1·3위를 차지한 대구오성고를 8강에서 45-43으로 이겨 4강에 진출했다. 4강 경기에서는 대전송촌고와 맞붙어 초반 열세를 뒤집고 비디오 분석을 통한 접전 끝에 1점차인 45-44로 이겼고, 결승에서 만난 발안바이오고에 아쉽게 패했다.

 

 

전남공고 펜싱부는 3학년 2명(박성범, 서승현), 2학년 3명(김민제, 이강찬, 길건우), 1학년 4명(김형준, 길상원, 백민수, 노승우) 등 총 9명으로 타시도 학교의 펜싱부보다 규모가 작다. 또 올해는 코로나19로 훈련이 부족한 상황인데도 선수 개개인의 지속적 신체단련 및 집중 훈련, 연습 경기 등의 각고의 노력 덕분에 남고부 사브르 단체전에서 준우승의 쾌거를 이뤄냈다.

 

한편, 모교인 전남공고에서 선수로 활약했던 선희성 코치(전남공고 22회 졸업생)는 “코로나 상황이지만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과 아낌없이 지원을 해준 학교에 감사하다”며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개개인에 적합한 훈련 방식을 택했고, 힘든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해 훈련에 참여한 선수들의 노력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명현관
  8. 김철우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