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이용빈 의원, 재난안전시설물 보강사업 특교세 5억 확보

기사입력 2020-08-05 오후 1:15: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광주 광산갑)

 

[중앙통신뉴스]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광주 광산갑)은 5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재난안전시설물 보강사업을 위해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광산구에 있는 옥동교와 본량동서로의 비탈면 보수보강사업을 위한 것으로 옥동교는 1971년 준공되어 50년이 된 노후교량으로 정밀안전점검 결과 교량의 주요 부재가 약화된 상태여서 보수보강이 필요한 상태였다. 이번에 확보한 교부세로 인해 옥동교를 통행하는 주민들의 통행 안전성이 확보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본량동서로는 본량동을 가로지르는 교통의 요충지로써 평소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로이지만, 토사 비탈면 침식 및 낙석 위험 등으로 붕괴 시,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특히 최근 잦은 집중호우 등으로 인하여 급경사지 등 도로 시설물 재해 예방을 위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업이다.

 

이용빈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로 인해 재난으로부터 해당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불안요소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사업해결을 위한 예산확보를 통해 광산주민들의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명현관
  8. 김철우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