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해남 명품 특산물 '미니밤호박' 본격 출하

기사입력 2020-06-04 오후 7:14:2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해남 밤호박

 

[중앙통신뉴스=김광배 기자] 해남군(군수 명현관)의 달콤 포근한 미니밤호박 수확이 본격 시작됐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미니 밤호박은 일반 단호박에 비해 영양가가 높고 베타카로틴, 비타민 B1, B2, C등이 풍부해 감기예방과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해남에서 생산되는 단호박은 시설하우스와 친환경 그물망 시설을 이용해 흙이 닿지 않고 공중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품질이 월등한 것이 특징이며, 전국에서 생산되는 단호박 중에서도 손꼽히는 명품 특산물로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밤맛이 나는 포근포근한 식감으로 ‘밤호박’으로 불리며, 수박당도보다 높은 12Brix 이상의 당도를 함유해 구운 밤호박, 찜, 라떼, 빵 등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주일가량 일찍 수확을 시작했으며, 후숙기간을 거쳐 이번주부터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올해 해남군에서는 45.7ha, 250농가에서 총 820여톤의 미니밤호박을 생산해 50억여 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광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