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보성군, '율포 해양레저 관광 거점사업' 추진 박차

기사입력 2020-05-29 오후 8:20: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율포 해양레저 거점사업 조감도

 

[중앙통신뉴스] 보성군이 남해안 해양레저 관광시대 개막을 앞두고,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율포 해양레저 관광 거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율포 해양레저 거점사업은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으로 지난해 12월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총사업비 480억 원이 투입되는 대형 관광 사업이다.

 

주요 계획으로는 해양 복합 센터, 해양 액티비티 시설, 인피니티풀, 스카이워크, 레저선박 계류장 등 조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난달에 실시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참신한 시설을 추가로 발굴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지인 율포해수욕장 일원은 득량만에 위치하여 자연경관이 우수한 천혜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또한, 율포 종합 관광단지가 있어 기본 관광 인프라가 구축돼 있고, 인근 관광자원 활용도가 높은 지역이다.

 

군은 추가로 해양SOC사업을 유치하고, 동율항, 군학항 등에서 추진되고 있는 어촌뉴딜300사업과 연계 추진해 사업의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28일 보성군 사업현장을 방문한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율포 해양레저관광 거점 사업으로 보성형 블루이코노미를 실현하고 율포 해변을 남해안 대표 해변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임택
  12. 김준성
  13. 전동평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