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무안군, 오룡지구 입주민 편의 위해 행정지원 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0-05-29 오후 6:25: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석장 기자] 무안군(군수 김 산)은 일로 오룡지구 1단계 택지개발사업이 마무리되고 오는 7월부터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입주민 편의를 위해 행정지원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일로읍 망월리인 오룡지구에 법정리인 오룡리와 9개의 행정리를 신설하는 행정구역 개편을 통해 행정효율성 제고와 주민편익 증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며, 관련 조례는 6월초 시행을 앞두고 있다.

 

7월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입주민들이 전입신고와 관련 서류 발급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일로읍사무소에 민원업무 관련 인력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행정.민원 서비스 안내도를 제작하여 입주민들의 편리한 입주와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김 산 군수는 “오룡지구의 원활한 정착과 함께 입주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행정적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오룡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룡지구 택지개발사업의 사업시행사는 전남개발공사로 오는 6월 1단계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총 3261세대 8152명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석장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