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신세계백화점-전남도, '전남 농수축산물 판로확대'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05-25 오후 4:55:1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 신세계는 전라남도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이 있는 농어가와 중소업체의 전남 농수축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오늘 25(월) 오전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김영록 도지사, 유신열 신세계 영업본부장, 서대석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 유근기 곡성군수 김석기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정임수 한농연전남연합회장, 김농선 한여농전남연합회장, 김재기 전남친환경농업인연회장 등이 참석해 전남 우수 농수특산물의 온․오프라인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은 전남에서 생산한 우수 농수특산물의 지속적인 판매와 매출확대에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22개 시군이 돌아 가면서 직거래장터 판촉행사를 연중 추진키로 했으며 온라인 판매망 확충과 지역 관광 홍보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유신열 신세계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전남도와 농수축산물 판로확대 상생협력을 통해 구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생산자의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수축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직거래 판촉행사를 접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전남 농수축산물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판매처를 확보해 생산자는 생산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고, 먹을수 있도록 안전성 검사 및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소비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업인들의 숨통을 트여 주고, 소비자는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생산자의 판로를 확대하는 일거양득 유통망을 확충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는 “전남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수축산물을 광주전남에서 전국으로 판매 확대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면서 “지역 농수축산물이 전국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와 광주 신세계는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농어가를 돕기 위해 지난 4월에 이어, 5월 28일까지 광주시 광천동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에서 ‘전남 명품 농수특산물 상생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