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광주] '코로나19 극복 지역사회 나눔 물결' 끝없이 이어져

- 이용섭 시장 “긴장의 끈 놓지 않고 물샐틈 없이 코로나19 대응”

기사입력 2020-05-06 오후 6:33:0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윤 산 기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나눔의 물결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6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KT&G 전남본부, 톡톡블럭과 기부물품 기탁식을 가졌다.

 


 
KT&G 전남본부는 ‘상상나눔 도시락 꾸러미’ 제작을 위해 1500만원을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방울토마토, 가지, 양파 등 광주지역 농가 상품으로 구성한 ‘상상나눔 도시락 꾸러미’는 자치구자원봉사센터가 추천한 취약계층 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재영 KT&G 전남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변의 소외계층에게 힘을 주고자 ‘상상나눔 도시락 꾸러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광주 북구 소재의 톡톡블럭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마스크 500개, 손소독제 1100개, 장난감 블록 600세트를 기부했다.

 


 

김호 톡톡블럭 대표는 “코로나19 속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계층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감염예방 물품과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블록 세트를 전하게 됐다”며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모두가 행복한 5월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시민들의 끝없는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인 생활방역체계로 전환됐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그동안 모범적으로 구축한 지역 방역망을 더욱 물샐틈없이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식에 앞서 지난 4월 전달된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빛고을 희망나눔 꾸러미’에 담겨 소외계층에게 전달됐으며, 장난감 블록세트는 관내 복지시설 등에 배분될 예정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윤 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신우철
  3. 이승옥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명현관
  8. 김철우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