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광주교육청-대한제과협회 광주.전남지회, ‘희망기부가게’ 협약

기사입력 2020-03-25 오후 7:46: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5일 교육감실에서 대한제과협회 광주·전남지회(지회장 김영옥)와 ‘광주희망기부가게’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의 46개 제과점이 교육기부 동참 의사를 밝혀 희망기부가게 협약을 체결했으며 인생의 멘토로서 교사는 광주희망교실 사업을 통해 불리한 여건에 있거나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희망교실 사업을 운영하는 교사들이 46개 제과점에 방문해 희망교실 법인카드로 결제 시 가격할인율이 적용된다. 협약에는 두 기관의 유기적 협력체계의 구축 및 기부가게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의 내용도 담고 있다.

 

그동안 기부가게 수가 적었던 지역 제과업종의 기부가게 동참으로 희망교실 운영 예산 절감 및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의 다양한 업종의 희망기부가게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돼 기부문화 조성 및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제동행 시 활용할 수 있는 가게를 더욱 넓혀 희망교실을 운영하는 선생님들이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희망기부가게는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교육기부사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시작됐다. 현재 체험‧공연‧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 380여 개소가 광주희망기부가게로 운영되고 있다. 시교육청은 연내 교육감 공약사항인 400개소 구축을 목표로 기부가게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전동평
  11. 정종순
  12. 김준성
  13. 임택
  14. 서대석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