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블루플래그 재인증’ 추진 박차

기사입력 2020-03-23 오후 2:51:1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국내에서 유일하게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해수욕장에만 부여되는 블루플래그를 인증을 받은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이 재인증 획득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재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137개 점검 항목을 꼼꼼히 점검하여 미비한 사항에 대한 개선 및 보완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임대 기간이 만료한 막구조물 상가 13동을 이달까지 철거한 후 부지는 녹지로 전환하여 휴양 여건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수욕장 방문객들의 보행로이며 트레킹 코스로 인기가 높은 약 3km의 데크로드도 정비를 마쳤다.
 

또한 장애인, 어린이, 노약자 등 관광 약자들이 진입로에서 백사장을 거쳐 쉽고 편하게 물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친환경 야자 매트도 설치한다.

 


 

명사십 해변은 여름 피서철 단순한 물놀이 공간을 넘어 사계절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해수풀장, 노르딕워킹, 해변 필라테스 등 해양치유 프로그램도 작년에 이어서 운영한다.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서예 작품 전시회를 비롯해 쿨(COOL) 콘서트를 개최하여 문화와 휴양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건강하고 다양한 먹거리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영업 중인 품목 외에 특정 메뉴를 지정하여 판매할 수 있는 건강 음식 트럭과 건강 포장마차를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등 휴양을 위해 찾아오는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완도군청 이송현 관광과장은 “명사십리 해수욕장이 블루플래그 재인증을 획득하여 ‘국내 최고의 휴양지’라는 명성을 이어가도록 전력을 다하고, 사계절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휴양기반 시설 및 편의시설을 확충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플래그 인증 갱신 절차는 최종보고서와 인증신청서를 작성하여 4월 중 국제본부에 제출하면 현지 확인 및 심사를 통해 금년 상반기 중에 재인증이 결정된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