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광주]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한 지역사회 온정 ‘봇물’

- 김종효 행정부시장 “지역사회 연대 힘입어 위기 헤쳐나갈 것”

기사입력 2020-03-16 오후 6:25: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윤 산 기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16일 오후 행정부시장실에서 ㈜넥스톰이엔지, ㈜강청비누, ㈜지에프텍과 잇따라 기부물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넥스톰이엔지는 소독살균수 2t, ㈜강청비누는 손세정제 500개, ㈜지에프텍은 성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사회안전망 구축 전문회사 ㈜넥스톰이엔지의 김영모 부회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곳곳에서 도움을 나누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작지만 보탬이 되고자 살균소독수를 지원하게 됐다”며 기부 배경을 밝혔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된 살균소독수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동 방역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친환경 비누제조 업체 ㈜강청비누의 김민우 대표는 “지금까지 ‘환경’과 ‘건강’에 가치를 두고 회사를 이끌어 온 만큼 코로나19에 맞서고 있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전자부품 전문회사 ㈜지에프텍 장병철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은데, 이들이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소중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지에프텍은 수년 째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북구청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연일 이어지는 지역 기업들의 기부 행렬 속에서 우리 지역 기업인들의 연대의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을 볼 수 있다”며 “지역 각계각층의 나눔과 연대에 힘입어 코로나19 위기를 헤쳐나가겠다”는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윤 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전동평
  12. 김준성
  13. 임택
  14. 이낙연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