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 > 전국맛집

가을의 입맛을 돋게하는 대전 송촌동 맛집 '황제해물문어보쌈'

기사입력 2015-10-22 오후 4:47: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대전에는 각 구별로 직장인들과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먹을거리 밀집타운이 있다. 

 

특히, 대덕구 송촌지구 맛집으로 알려진 곳은 가을의 입맛을 돋게 하는 해물요리점문점 ‘황제해물문어보쌈 송촌점’

 

▲ 황제문어보쌈 "대전송촌동"


 
경제 불황과 메르스사태로 인해 어려움은 격고 있으나 젊은 요리실장의 요리솜씨로 이곳은 손님들로부터 늘 찾고 싶어 하는 음식점이다. 외식 업체의 수익이 하락함에도 꾸준히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각종 매체들로부터 수십 번 소개 되었던 이색보양식 ‘황제해물문어보쌈’을 선보여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대전지역 대표적 맛집인 송촌지구 황제해물문어보쌈은 문어, 갑오징어, 전복, 새우, 조개, 멍게, 해삼 ,낙지 등 각종 해산물과 돼지고기수육, 새우튀김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황제해물문어보쌈에는 예로부터 피로 회복과 자양강장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문어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간다.

 

문어의 성분 중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영양소는 타우린, 비타민B 성분이다. 타우린은 해독에 효능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눈 건강에 효과적이고 기억력증진, 피로회복,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좋은 음식성분이다. 또 비타민B는 입 안 질병인 구내염, 혓바늘 등의 각종 결핍 현상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곳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문어와 더불어 모든 해산물은 생물을 사용해 신선하며, 성인 4명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젊은 주방장답게 해물짬뽕라면이 특별하다. 각종 해물로 국물 맛이 칼칼하고 시원해 식사메뉴로도 인기가 많다.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대형룸이 준비돼 있어 가족모임과 회식장소로도 손색없다는 평가다.

 

황제해물문어보쌈, 해물보쌈, 보쌈커플이 주 메뉴로 판매되고 이 외에도 문어숙회, 산낙지, 갑오징어 등의 해산물과 해물라면 등이 준비돼 있다.

 

대전대덕구 송촌동 황제해물문어보쌈 송촌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송촌동 459-6번

지 위치하며 공영주차장 바로 맞은편이다. [문의 - 042 -671 -9898]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대전.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방성환 기자 (bang6533@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낙연
  8. 이동진
  9. 서대석
  10. 명현관
  11. 김준성
  12. 문인
  13. 김영록
  14. 유성엽
  15. 전동평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