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광주] 이석형 예비후보, 불법 여론조사 의혹...“검찰. 선관위 고발”

기사입력 2020-02-20 오후 1:18: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이석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산갑 예비후보)

 

[중앙통신뉴스] 이석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산갑 이석형 예비후보가 CMB광주전남방송 여론조사에 대해 강한 의혹과 함께 검찰. 선관위에 고발을 의뢰한다고 했다.

 

이석형 예비후보는 20일 오전11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갖은 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지난16일 CMB광주전남방송이 방송한 여론조사가 일부 사실을 왜곡해 허위사실을 게재했다 고 주장했다.

 

특히, 이 예비후보는 공직선거후보자심사와 경선지역 발표 시점에 방송을 송출한 것은 특정후보를 돕기 위한 의도로 밖에 생각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CMB광주전남방송은 이 문제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답변 주겠다고 밝혔지만 현재까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으며, 인터넷언론의 경우 재정적인 문제 경영이 순탄치 못한 것이 지역 언론계의 통설이라” 면서 “이런 경영상 악화 문제에도 막대한 비용을 지급하면서 여론조사를 의뢰 할 수 있을지 여론조사에 들어간 자금 출처가 심히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공동여론조사를 했으면 결과 기사 또한 보도되어야하는데 그렇지 않았다. 안심번호가 아닌 유선번호를 40%나 추출해 조사한 것에 대해서 더욱더 신뢰할 수 없다”고 말했다.

 

(주) 피플네트웍스 리서치는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이틀간 여론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유선전화 추출방식을 40% 적용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이번 여론조사 방식이 유선전화 40% 적용이라는 것에 착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면서 “지금 당장이라도 안심번호를 이용한 100%무선전화 여론조사를 진행하는데 동참할 것”을 이용빈 후보에게 제안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전동평
  11. 정종순
  12. 김준성
  13. 임택
  14. 서대석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