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완도군-전국시군구연맹,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기원’ 협약

기사입력 2020-02-13 오후 3:33:4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과 전국 30만 지방공무원들의 권익을 대표하는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 이하 시군구연맹)이 지난 12일 완도군청 상황실에서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 개최 기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군구연맹 임원들과 전남연맹(위원장 박경민),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완주), 신우철 군수를 비롯한 관련 부서장이 참석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협약 체결이 이뤄졌다.
 
완도군에서는 내년 4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24일간 완도해변공원과 신지명사십리 일원에서 ‘치유의 바다, 바닷말이 여는 희망의 미래’라는 주제로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개최한다.
 
3회 연속 정부의 국제 행사 승인을 받은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완도군의 미래 100년을 책임지게 될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한 산업형 박람회로 개최한다.
 
완도군에서는 노사가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시군구연맹에서는 찾아가는 간담회를 통해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을 방문하여 노조 임원들과 현안 사안에 대해 청취하고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완도군의 읍면동 직원 관사 시설이 낙후되어 있어 불편함을 겪고 있다는 의견을 접하고, 신우철 군수와 면담을 가져 읍면동 직원 관사를 점진적으로 현대화 시켜줄 것을 건의하였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6년에 걸쳐 낙후된 관사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2021년 개최되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해조류 산업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시군구연맹과의 업무 협약 체결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도 “박람회가 성공 개최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