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인규 나주시장, 긴급 영상회의 주재 “적극적인 대민 홍보 지시”

기사입력 2020-02-06 오후 7:11:1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장호남 기자]강인규 나주시장이 6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읍·면·동 긴급 영상회의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대응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 시장은 영상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22번째 감염 확진환자가 우리 지역에서 발생함에 따라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한 빈틈없는 방역망을 구축하고 있다”며 “근거 없는 유언비어, 가짜뉴스를 통해 지역 내 막연한 불안감이 조성되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 전달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밝혔다.

 

또한 20개 읍·면·동장 책임 하에 △마을방송 활용한 예방수칙 홍보 △경로당·목욕장 임시 폐쇄 △주민자치위원회 등 각종 단체 행사 자제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건강 이상 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등 적극적인 대민 홍보 업무를 지시했다.

 

아울러 읍·면·동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자체 방역 추진과 소속 직원들의 사무실 내 마스크 착용을 반드시 의무화할 것을 강조했다.


강 시장은 “중국 외에도 외국을 다녀온 후 발열 등 이상 증상이 있을 시에는 병원이나 선별진료소에서 반드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꼼꼼히 안내해야한다”며 “더 이상 우리 지역에 감염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결집해달라”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장호남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전동평
  11. 정종순
  12. 김준성
  13. 임택
  14. 서대석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