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광주]신종코로나 국내 16번째 환자 발생..태국 여행한 43세 여성

기사입력 2020-02-04 오후 12:50:2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이용섭 광주시장이 4일 오전 시청 5층 브리핑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용섭 시장 특별 담화문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 다하겠다 밝혀”

 

[중앙통신뉴스]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6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4일(화)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태국 여행 후 지난달 19일 입국한 43세 한국인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이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특별 담화문을 발표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 16번째 확진 환자가 광주에 거주하고 있는 우리 시민인 것으로 확인됐다.”며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이동경로 및 접촉자 확인 등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확인된 접촉자에 대해서는 자가격리, 능동감시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질병관리본부와 광주시가 현재까지 확인한 결과 16번째 환자(42세 여자, 한국인)는 폐 관련 기저질환자로 태국 여행 후 지난 1월 19일 입국하였으며 1월25일 저녁부터 오한 등 증상이 있어, 2월 3일 전남대학교 병원 내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배제를 위해 음압병동으로 격리조치 후 광주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검사 결과 오늘(4일) 오전 양성으로 최종 확인되었다.

 

현재 16번째 환자는 전남대 병원 국가지정 격리병실에 격리 치료중에 있고 가족들은 자가 격리조치 하였으며 현재까지 증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주요증상인 발열과 기침, 폐렴,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거주지 보건소로 신고하면 된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윤산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