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군, 서울 관악구청 설맞이 직거래장터 참여

기사입력 2020-01-17 오후 4:19:3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지난해 2월 서울 조계사에서 진행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전경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서울시 관악구청이 운영하는 설맞이 직거래장터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관악구청 광장에서 진행되며 전국 23개 시·군의 추천을 받아 다양한 농식품을 직거래로 선보인다. 군은 지역 생산자들의 판매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사기간 동안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강진군은 비염 예방에 탁월한 작두콩차와 지역에서 직접 재배 및 수확한 재료로 제조한 한과, 칼륨과 라미닌 등 혈압 저하 성분이 들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변비 예방에 탁월한 다시마 등 고품질 농산물을 시중가 대비 20%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대도시 직거래 행사 추진으로 복잡한 유통구조를 개선해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나아가 고정고객망 구축을 통한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농가 소득에 보탬이 된다. 앞으로도 대도시 직거래 판매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에만 서울·경기 등 대도시 및 관내행사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3억6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해 나가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명현관
  8. 김철우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손금주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