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김진열 대한석탄공사 상임감사 출판기념회 ‘대성황’

기사입력 2020-01-12 오후 7:40: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진열 대한석탄공사 상임감사의 저서 '밥짓는 감사' 출판기념회가 지난 11일(토) 오후1시30분 광주 동신고 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 황하택 대한민국문학메카본부 이사장,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 축사와 조도현 시인의 서평 영상을 시작으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김부겸 국회의원, 송영길 국회의원, 장휘국 교육감이 축하영상을 전달했다.

 

또, 김경진 국회의원, 장휘국 교육감, 임택 동구청장, 서대석 서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문인 북구청장, 김삼호 광산구청장을 비롯해 이형석(북구을), 조오섭(북구갑), 정준호(북구갑), 최영호(동남갑), 서정성(동남갑) 예비후보 등 2,000 여명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저자 김진열 감사는 인사말에서 "그간 정당정치에서 수고와 헌신에 보답치고는 과분하다"며 큰절로 답했으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좌절과 포기하지 말자’면서 도종환 시인의 ‘담쟁이’를 시낭송하며 끝을 맺었다.

 

한편, 저서에는 밥 내음 가득한 인생이야기로 제1장은 성장과정과 가족이야기 그리고 1989년 청년운동으로 시작한 시민사회영역과 정당정치 이야기, 제2장은 소탈함이 묻어나는 ‘밥 짓는 감사’로 현업부서원을 사택으로 초대하여 소통하는 이야기, 제3장과 4장은 공공기관 감사로 부임하여 1년 반 동안의 과정을 숨김없이 담아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