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청정 축산’ 보성군, 농장단위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시스템 구축

기사입력 2020-01-10 오후 6:23: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청정 축산 보성군이 농장단위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시스템을 구축하여 가축전염병 안전지역 만들기에 나섰다. 이를 위해 보성군은 5개년 계획으로 총사업비 30억여 원을 투입하여 축산시설과 축산농가 500여 개소 농장입구에 축산차량 소독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축산농가 차단방역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시작해 50여 개소에 차량 소독기 설치를 지원하고, 2021년부터 사업량을 늘려갈 예정이다.

 

보성군은 2019년에도 가축 사육 농가뿐만 아니라, 가축 분뇨 처리 및 퇴비 생산 시설까지 총 50여 개소에 차량 소독 시설을 지원했다.

 

돼지농장을 운영하는 유현택 씨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때문에 밤잠을 설칠 때도 있었는데, 보성군에 최첨단 거점소독시설이 설치되고 농장에도 차량 소독 시설이 설치돼 이제는 안심하고 농장경영에 매진할 수 있게 되었다.”며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가짐으로 소독과 예방접종을 철저히 하겠다.”라고 차단방역의지를 다졌다.

 

한편, 보성군은 80년 넘게 구제역 발생 이력이 없으며, 2012년부터 고병원성 AI가 발생하지 않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 또한 발생하지 않아 가축전염병 없는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