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해풍 맞고 자란 ‘완도자연그대로 만감류’ 본격 수확

기사입력 2020-01-07 오후 4:26:5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완도자연그대로 만감류 '레드향'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완도군에서는 부지화, 레드향, 천혜향 등 완도자연그대로 만감류를 본격 수확한다.
 
레드향과 부지향은 1월 7일 첫 수확하여 설 명절에 맞춰 본격적으로 출하되며, 천혜향은 1월 중순경 수확할 예정이다. 올해 만감류 예상 생산량은 약 5.5톤이다.
 
완도자연그대로 만감류는 온난한 해양성 기후와 해풍을 맞고 자라며 일조 시간이 길어 당도가 높고 향이 뛰어나다. 특히 작년 겨울부터 기상 여건이 양호한 덕에 과피와 교육이 분리되는 공동과 현상이 줄어들어 품질 좋은 만감류 생산이 가능하게 됐다.
 
완도군에서는 기후변화에 대비하여 신소득 작목으로 만감류를 재배 중이며, 시설 재배 면적은 약 2.9ha이다. 완도군농업기술센터는 만감류 재배 농가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당도와 산도를 측정하였으며, 당도 13Brix 이상, 산도 1.3% 이하만 판매할 수 있도록 현장 지도하고 있다.


시설감귤연구회 김광호 회장은 “완도자연그대로 농업, 특히 만감류 재배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맛과 향이 좋은 완도자연그대로 만감류를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완도군 농업기술센터 김준열 소장은 “완도자연그대로 만감류가 완도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특산물이 될 수 있도록 행정 및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이동진
  10. 정종순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