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장흥군, 2020년 현안 사업비 22억원 국회 본회의 의결

기사입력 2019-12-13 오후 6:46: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성태 기자]장흥군이 국회에 건의한 2020년 현안 사업비 22억원이 지난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이번에 의결된 예산은 ▲원예시설 현대화(대마 수출기반구축) 2억원 ▲친환경 양식 배합 사료지원 10억원 ▲체육인 교육센터 건립 10억원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지난달 18일과 19일 국회를 방문해 문희상 국회의장, 황주홍 의원, 송갑석 의원 등 국회의원 10여명을 차례로 만나 이번 사업을 건의했다.

 

원예시설 현대화 사업은 대마(大麻)를 이용한 식의약품 산업화와 수출을 위한 재배·가공·유효성분 추출 기술 개발 사업으로 장흥군은 내년부터 2023년까지 안양면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과 통합의료한방병원 일원에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친환경 양식 배합 사료지원 사업은 어류부산물 재활용을 통한 고품질 사료 생산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가공 후 버려지는 어류부산물과 장흥 표고버섯 부산물을 활용하는 친환경 배합사료 가공시설을 건립하는 것이 사업의 골자다. 이번 본회의 의결로 장흥군은 내년 사업비 20억원 가운데 10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체육인교육센터는 장흥군이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는 시설이다. 군은 내년도 국회 예산에 10억원의 관련 사업비가 반영 된 만큼 보다 사업 계획을 보다 구체화해 최종 선정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부산면 지천리 일원을 최적의 사업지로 꼽고, 장흥댐 생태공원 일원을 지속 가능한 문화, 관광, 스포츠의 명소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앞으로도 국회, 정부 부처와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에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설득해 나가겠다.”며, “확보한 예산으로는 군민 소득 향상과 삶의 질의 높이는 데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성태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최형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