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개최..“비비고, 나눠요” 김장김치 담그기도 열려

기사입력 2019-12-09 오후 7:19:3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2019나눔! 제7회 강진군 자원봉사자 대회’가 지난 5일 강진군 제1실내체육관에서 20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 해 동안 나눔과 실천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와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기념식, 지정기탁금 전달식,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대회는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해 위성식 군의회 의장 및 의원들과 여성단체협의회 이순심 부회장과 임원 등 사회단체장이 함께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헌신적 봉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강진군적십자봉사회(회장 전연옥) 등 5개 단체와 강진읍 정숙연 씨 등 11명의 유공자가 군수 표창을 받았다. 기념식 후 2부에서는 2020년도 지역의 발전과 도약을 도모하는 뜻을 담아 2020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만든 김치는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곁들여 관내 어려운 이웃 500가정과 복지시설 10개소, 읍․면 분회 경로식당 12개소에 전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백상건설 김양희 대표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2백만 원을 기부했다. 이와 함께 전남아너소사이어티 83호, 강진 5호인 김호제 회장이 아너소사이어티 기탁금 중 5백만 원을 강진군에 전달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같은 날 전남아너소사이어티 78호 및 강진3호인 강진신용협동조합 문경환 이사장이 제14회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전남에서 유일하게 개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문 이사장은 2015년도부터 독거노인들 온열매트, 생신잔치 등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2015년~2016년 자원봉사대회 김장담그기에 총 2천만 원 기부, 2018년부터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저소득 25가정 밑반찬 지원 등 많은 자원봉사 및 기부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봉석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차기회장은 “한 해 동안 수많은 복지천사들이 우리 사회의 그늘진 복지사각지대를 찾아가 묵묵히 나눔, 봉사, 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는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주었다"며 "모든 자원봉사자 분들이 앞으로도 나눔과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손과 발이 되어 지역사회의 발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나눔과 실천으로 행복이 넘치는 강진을 만드는데, 앞장서 준 봉사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로 참여와 나눔이 더욱 확산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김영록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임택
  12. 전동평
  13. 김준성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